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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, 정치, 국제

일본 20대 금주문화 확산 40% 한달에 한번도 술을 마시지 않아

일본 20대 금주문화 확산 40% 한달에 한번도 술을 마시지 않아


일본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주류판매(소비세) 수량은  1996년을 피크로 서서히 감소하여 2013년에는 그 시절의 약 89%로 감소하였다. 와인 정보 사이트 WineBazaar에서는 20~69세의 남여 6638명을 대상으로 술을 마시는 빈도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.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.



남성 : 술을 좋아하는 36.2%, 술을 마시지 않는 38.9%

여성 : 술을 좋아하는 45.1%, 술을 마시지 않는 47.6%


이 중 20대 남성은 무려 39.8%나 술을 마시지 않는 것으로 답변하였다. 윤택한 시대를 지나 더욱 각자생존의 시대가 팽배해지면서 교류를 가지는 시간보다는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지는 사회 현상과 동반하여 금주 문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.